[뉴스] 바이오가스 발전기 국산화 기술개발 본격 착수
▷ 기후에너지환경부, 국내산 발전기 개발 목표로 2029년까지 366억 원 투입▷ 6월 16일 현장 관계자 토론회(포럼)를 통해 수요자 맞춤 기술개발 지원 기후에너지환경부(장관 김성환)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(원장 남광우)은 6월 16일 삼경교육센터(서울 용산구 소재)에서 바이오가스*를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설비의 국산화를 위한 현장 관계자 토론회(포럼)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 * 음식물류, 하수찌꺼기, 돈분뇨 등의 유기성 폐기물을 35℃의 혐기성 조건에서 미생물에 의해 소화하면 메탄(CH4), 이산화탄소(CO2) 등을 주성분으로 하는 바이오가스 생산 이번 토론회는 바이오가스화 시설 운영사를 대상으로 의견을 들어 발전기 국산화…